7월 첫째 주
- 고성능 갖춘 S8이 등장했습니다만...
- 새로운 QM3 등장?!
- 레드불, 막스 베르스타펜의 오스트리아 그랑프리 우승!
- 스파이더맨 파프롬 홈 보셨나요?
고성능 갖춘 S8이 등장했습니다만...
고성능을 갖춘 아우디 S8이 등장하였다. V8 트윈터보 4.0 TFSI 엔진이 장착되었고 최고출력 563마력, 최대토크 81.6kg.m의 성능을 갖추고 있다.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와 함께 구동되며 나머지 기능들은 A8과 동일하다. 무엇보다 S8의 등장은 국내에서 달갑지 않다. 빠른 시일 내에 국내에서 만나볼 수 있으면 좋겠다.
새로운 QM3 등장?!
르노가 2020년형 캡처를 공개했다. 국내에서 QM3라는 이름으로 판매되고 있는 캡처는 세대를 진화하면서 디자인을 포함한 모든 것이 바뀌었다. 새로운 플랫폼을 사용하면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이 제작되었으며 3개의 가솔린 모델과 2개의 디젤 모델을 제공한다. 디자인은 최신 르노의 패밀리 룩을 가졌고 실내는 커다란 디스플레이가 2개나 장착되어있다. 2020년 초부터 판매가 시작되며 국내에서도 내년부터 만나볼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레드불, 막스 베르스타펜의 오스트리아 그랑프리 우승!
한동안 1위의 자리를 굳건하게 지키고 있었던 메르세데스 팀의 루이스 해밀턴이 자리를 내주고 최근 엄청난 성장을 보여주고 있는 레드불의 막스 베르스타펜이 자리를 차지하였다. 그 뒤로 좋은 컨디션을 보여주었던 페라리의 르클레르와 메르세데스의 발테리 보타스가 나란희 포디움을 차지하게 되었다.
스파이더맨 파프롬 홈 보셨나요?
아우디가 마블의 스폰서를 맡고 있는만큼 이번 스파이더맨 파프롬 홈에서도 다양한 아우디 자동차가 등장하였다. 아직은 국내에서 볼 수 없어 낮선 두 자동차, 대체 어떤 자동차일까?
글: 이기범 에디터(lgb03@naver.com)
사진: FIA, Renault, Audi
카테고리: 주간車
©오토모빌매거진. 무단-전재 재배포 금지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