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분노의 질주 홉스&쇼에 등장하는 멋진 슈퍼카의 정체

AUTMAG

by Rollingkr 2019. 8. 23. 16:56

본문

※스포없음!

분노의 질주에서 멋진 액션을 보여주는 두 주연이 모였다. 최근 국내에서 개봉해 높은 예매율로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분노의 질주:홉스&쇼'. 분노의 질주답게 온갖 탈 것들과 전투 액션으로 관객들의 눈을 사로잡고 있다. 영화 속에서 단연 기대되는 요소 중 하나는 멋진 자동차. 그 중 쇼(제이슨 스타뎀)의 차량으로 등장하는 멋진 슈퍼카가 가장 눈길을 끈다. 영화 속에 등장한 슈퍼카가 궁금한 이를 위해 주인공 쇼의 슈퍼카를 소개하고자 한다.

 

Mclaren 720S

이번 분노의 질주는 맥라렌과 함께 했다. 주인공의 차량으로 맥라렌을 등장하고 맥라렌의 차량이 개발되고 생산되는 '맥라렌 테크놀로지 센터(MTC)'가 스크린에 비춰지기도 하며 570S의 모습도 잠깐이나마 볼 수 있었다. 쇼(제이슨 스타뎀)가 타고 등장했던 차량은 맥라렌 사의 720S로 맥라렌에서 제공하는 스포츠 시리즈, 슈퍼 시리즈, 얼티밋 시리즈 중 슈퍼 시리즈에 속하는 차량이다.

720S의 디자인은 기본적으로 맥라렌이 항상 염두하는 공기역학적 설계를 기반으로 만들어졌다. 차량 곳곳에 있는 구멍들과 에어로 파츠들은 공기 흐름을 제어하여 주행하는데 있어 방해가 되지 않도록 만들었고 거대한 가변형 리어윙은 뒷바퀴의 접지력을 높여준다. 이러한 공기역학적 설계를 바탕으로 맥라렌의 디자인 언어가 잘 드러날 수 있도록 차량을 그려냈다. 특히 유려한 바디 라인과 풍성한 뒤쪽 펜더는 역동적이고 스포티한 매력을 더한다. 맥라렌 720S의 디자인은 '2018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오브 베스트'에서 우승하는 등 디자인 부분에서 높이 평가받고 있다.

실내는 운전자 중심의 설계를 통해 운전자가 운전에 집중할 수 있도록 해주었고 센터페시아에 자리잡은 디스플레이에서는 다양한 인포테인먼트를 즐길 수 있으며 차량의 전체적인 설정을 할 수 있도록 만들어졌다. 센터페시아 좌측에는 차량의 성향을 바꿀 수 있는 다이얼이 위치하고 있고 하단에는 변속 버튼이 마련되어있다. 클러스터는 일반 주행 시 많은 정보를 제공할 수 있는 디스플레이 클러스터를 사용하고 고성능 모드로 전환시 계기판이 접혀 들어가며 운전에 집중할 수 있도록 간소화된 정보를 띄워준다.

맥라렌 720S에는 4.0L V8기통 트윈터보 엔진과 7단 듀얼클러치 변속기가 결합한다. 최대출력 720마력, 최대토크 78.5kg.m의 성능을 갖추고 있으며 341km/h까지 질주하고 2.9초면 시속 100km/h에 도달할 수 있다. 최근 맥라렌은 720S에서 오픈 에어링을 즐길 수 있는 720S 스파이더를 공개했으며 스파이더 모델 기준으로 국내에서 3억 8,500만 원의 가격에 판매하고 있다.

분노의 질주:홉스&쇼에서는 멋진 슈퍼카를 제외하고도 다양한 튜닝카가 등장했으며 영화 중간에는 제이슨 스타뎀이 스트라이프가 추가된 클래식 미니를 가리키며 자신이 출연했던 이탈리안 잡을 언급하기도 하였다.
지금까지 멋진 입담과 액션 그리고 홉스와 쇼 두 주인공의 맞는듯 안맞는듯한 케미로 관객들에게 재미를 주고 있는 분노의 질주:홉스&쇼에 등장하는 슈퍼카, 맥라렌 720S에 대해 알아보았다. 현재 영화는 8월 14일 개봉하여 관람객 250만명을 향해 달려나가고 있다.

 

 

글: 이기범 에디터(lgb03@naver.com)
사진: Mclaren / ©universal studio
카테고리: 영화 속 자동차 이야기
©오토모빌매거진. 무단-전재 재배포 금지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