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슬라가 공개한 디자인과 기술들은 최근 자동차 산업과 시장에 많은 영향을 끼쳤습니다. 그중 하나가 모든 제어가 하나의 터치스크린 내에서 이루어진다는 점입니다. 원가절감과 미래지향적인 디자인으로 많은 제조사들이 추구하고 있지만 현대자동차는 다른 행보를 보일 예정입니다.
최근 코리아 중앙 데일리를 통해 인터뷰를 진행한 현대자동차 북미 디자인센터의 하학수 부사장은 인포테인먼트 디스플레이를 통해서 다양한 기능을 제공했지만 사람들은 선호하지 않았다고 이야기했습니다.
모든 것을 다시 아날로그 버튼으로 되돌리지는 않겠지만 터치스크린이 최적의 솔루션이 아니라는 점을 확인했고 이에 따라 핵심적인 기능들은 아날로그 버튼으로 되돌리기로 했습니다.
또한 유럽 신차 안전 평가 프로그램인 유로 NCAP(Euro NCAP)는 2026년부터 차량 내 필수 기능의 조작 방식에 대한 새로운 안전 평가 기준을 도입할 예정입니다. 이 기준에 따르면 방향지시등, 비상등, 경적, 와이퍼, 비상 SOS 버튼 등 주요 기능이 터치스크린을 통해서만 조작될 경우, 최고 안전 등급을 받지 못하게 됩니다.
현대자동차는 이런 흐름에 함께하기로 했으며, 유로 NCAP의 결정으로 앞으로 많은 제조사에도 물리버튼 유지에 대한 흐름이 이어질 것으로 보입니다.
Written by @beomki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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