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스턴 마틴이 2019년 공개되었던 발할라 모델의 양산 모델을 공개했습니다. 애스턴 마틴은 F1에 참여하는 그들의 모터스포츠 정신과 기술을 이용해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기반으로 이번 발할라 모델을 완성했습니다.
차량의 외관은 F1에서 영감을 받은 능동형 공기역학 시스템으로 고속 주행 시 안정성과 다운 포스를 유지하도록 합니다. 리어 윙과 프론트 윙의 능동적 조정을 통해 드래그를 줄이고 주행 성능 최적화에 신경 썼습니다. 차량 상단에는 루프 스쿱을 통해 루프 공기 흐름을 엔진 냉각 시스템으로 유도하며, 하늘을 바라보고 있는 배기구 2개와 차량 뒤 하단에 있는 2개의 배기구를 통해서 시각적, 청각적 효과를 강화했습니다.
또한 탄소섬유 강화 플라스틱 차체를 사용했으며 디히드럴 도어(사선 힌지)로 독특한 디자인과 편리한 승하차를 제공합니다.
F1에서부터 다듬어진 강력한 다운 포스는 240km/h 이상에서 600kg 이상의 다운 포스를 생성하며, 350km/h까지 유지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추고 있습니다. 리어 윙과 프론트 윙의 능동적 조정을 통해 고속 안정성 보장합니다. 또한 F1 레이스 카와 같이 Race 모드에서 공기저항 감소를 통해 최고 속도를 높일 수 있는 DRS(Dynamic Rear Spoiler)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실내는 운전자 중심의 설계를 통해 트랙 주행에 최적화하고자 하였습니다. 낮은 힙 포지션과 경량 카본 파이버 시트로 최적의 드라이빙 포지션을 제공하며, F1에서 영감을 받은 스티어링 휠 디자인이 적용되었습니다. 컬럼 마운트 디스플레이로 주행 상황별 정보 제공하며, 중앙 터치스크린에 하이브리드 파워플로우를 시각화하여 보여줍니다.
알칸타라, 카본 파이버 등의 다양한 내부 소재 선택이 가능하며 “Q by Aston Martin”을 통한 개인화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발할라에는 4.0리터 V8 트윈 터보 엔진이 3개의 전기모터와 함께 탑재되는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을 탑재하고 있습니다. 엔진에서 발휘하는 출력은 828마력(PS), 전기모터는 프론트 엑슬에 위치한 2개의 전기모터에서 각 251마력(PS)의 출력을 발휘하고, 1개는 8단 듀얼 클러치 변속기에 통합되어 후륜 구동을 지원합니다. 이로써 합산 출력은 1,079마력(PS)에 1,100Nm 토크의 출력을 지니고 있습니다.
전기모터만을 이용해서는 최대 14km의 거리를 최대 140km/h의 속도로 주행할 수 있으며, 차량이 가진 최고 속도는 350km/h입니다.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km/h(62mph)까지는 2.5초 만에 도달할 수 있습니다.
전기모터를 이용한 토크 백터링 시스템이 전륜에 적용되고 후륜에는 전자식 LSD(E-diff)가 장착됩니다.
애스턴 마틴 발할라는 2025년 2분기부터 생산이 시작될 예정이며 999대 한정 판매로 판매가 이루어집니다.
Written by @beomki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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