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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D 아토 3(Atto 3) 국내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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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Beomkie 2025. 1. 17. 00: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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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전기차 제조사 BYD가 본격적으로 한국 전기 승용차 시장에 진출했습니다. BYD는 2025년 1월 16일, 인천 상상 플랫폼에서 브랜드 출범식을 열고 국내 시장 전략과 함께 첫 모델로 소형 전기 SUV 아토 3를 선보였습니다. 이로써 BYD는 전기 상용차 중심이었던 기존 비즈니스를 넘어 전기 승용차 시장에서도 입지를 다지겠다는 포부를 밝혔습니다.

국내에 처음으로 선보이는 차량인 아토 3는 현재 글로벌 시장에서 100만 대 정도의 판매량을 보여주는 모델입니다.

 

주요 스펙 및 성능

 배터리: BYD의 리튬인산철(LFP) 기반 블레이드 배터리를 탑재해 안정성과 효율성을 확보했습니다.

 주행거리: 1회 충전 시 복합 기준 321km(국내 인증 기준).

  충전 및 편의 기능:

- V2L(Vehicle-to-Load) 기능으로 외부 기기를 차량 배터리로 충전 가능.

- 파노라믹 선루프 국내 특화 서비스(T맵 모빌리티, 플로 연동) 지원.

 안전성: 유로 NCAP 안전성 평가에서 최고 등급인 별 5개를 획득 

 

가격 및 품질 보증

 권장 소비자가격:

• 기본형: 3,150만 원.

• 플러스 트림: 3,330만 원.

 실구매가: 정부 보조금 적용 시 2,000만 원대로 예상

 보증 조건:

- 기본 차량 보증: 6년 또는 15만 km.

- 배터리 보증: 8년 또는 16만 km, 배터리 용량 70% 유지 보장.

 

 

BYD의 국내 시장 전략

BYD는 아토 3를 시작으로 올해 안에 퍼포먼스 전기 세단 BYD 씰, 중형 전기 SUV 씨라이언 7을 포함한 총 3종의 모델을 추가로 선보일 계획입니다. 이와 함께 BYD는 전국 주요 도시에 전시장 15개와 서비스센터 11개를 운영하며 소비자 접근성을 강화할 예정입니다.

조인철 BYD 코리아 승용 사업 부문 대표는 “한국 소비자들에게 BYD의 뛰어난 품질과 합리적인 가격을 제공하고자 노력했다"라며, 장기적인 신뢰와 만족을 기반으로 한국 시장에서 성장하겠다는 의지를 밝혔습니다.

Written by @beomki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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