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볼보 XC40의 등장 그리고 XCeptional night

AUTMAG

by Rollingkr 2018. 6. 30. 22:45

본문

볼보의 SUV 라인업에 추가될 새로운 차량 XC40을 소개하기 위한 자리를 마련하였다. 압구정 K미술관에서 진행된 'XCeptional night'에서는 XC40을 채험할 수 있는 동시에 볼보에 대해서 다시 한 번 생각해볼 수 있는 시간을 가져볼 수 있었다. 새롭게 출시한 볼보 XC40과 'XCeptional night' 현장을 알아보자.

 

XC40

새로운 컴팩트 SUV 볼보 XC40을 공개하는 XCeption night 행사에 많은 사람들이 참여하여 새로운 출시를 축하해주었다. 이미 국내 시장에서 XC60과 XC90으로 많은 인기를 끌고 있는 볼보에서 XC40은 비교적 낮은 가격대를 가지게 되었다.  

새롭게 등장한 XC40의 디자인은 기존에 볼보에서 가지고 있던 디자인 아이덴티티를 그대로 녹여내어 만들어내 다른 시리즈들과 같이 멋진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헤드램프는 볼보의 시그니처가 된 T자형 램프를 그대로 사용하고 있으며 그릴과 함께 굴곡이 보여지는 앞모습으로 강인함을 표현하고 있다. 리어램프 또한 XC라인업과 같이 라인을 따라 뻗어나있으며 전체적으로 차분한 라인과 면을 통해서 추구하던 심플한 디자인을 선보이고 있다. 한가지 인상 깊은 점이 있다면 굴곡진 뒤쪽 휀다와 도어 아랫부분이 전체적인 디자인에 안정감과 당당함을 부여해주는 듯 하다.

XC40의 인테리어에서 에어벤트, 화면 구성, 버튼 위치, 운전석 쪽으로 기울인 센터페시아 등은 XC60에서 볼 수 있었던 디자인들이었다. 하지만 XC40은 도시형 컴팩트 SUV라는 주제에 걸맞게 다른 차량에서는 볼 수 없었던 차량에 탑승하는 사람을 위한 배려와 공간을 찾아볼 수 있었다. 콘솔박스 안에는 휴지를 넣을 수 있는 공간이 있으며 그 앞에는 다 쓴 휴지를 버리는 쓰레기통을 제공해주고 있다. 센테페시아 하단에는 스마트폰을 보관하는 동시에 충전할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하고 있고 스티어링 휠 좌측으로는 신용카드를 꼽아둘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한다. 여기서 다가 아니다. 우리가 흔히 휴지를 쑤셔 넣는 공간은 스피커를 없애고 확실한 공간을 만들면서 노트북 가방은 물론 큰 물병을 꽂아둘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하였고 글로브 박스에는 가방을 걸 수 있는 고리를 만들어 놓는 실생활에 잘 녹아들 수 있는 배려를 하였다.

전시차량 실내에 사용된 소재는 가죽과 알루미늄 데코 그리고 직물 소재의 라바 색상 카페팅이 사용되었다. 가죽은 생각보다 부드러운 소재를 사용하였고 알루미늄 데코는 다른 차량에서 볼 수 없었던 차별성 때문인지 독특하면서 고급스러움을 자아냈다. 라바 색상의 직물 카페팅은 XC40모델 중 R-Design단계 차량에만 적용되지만 굉장히 신선하면서 아늑함을 제공하였다.
12.3인치 디스플레이 계기판은 간결한 인터페이스로 운전자에게 정보를 제공하였고 9인치 터치스크린 센터 디스플레이에서도 사용하기 쉬운 UI와 터치감으로 편리함을 제공한다.  
전체적인 실내 공간은 적당하였다. 키가 173인 필자가 운전하기 적당한 세팅의 앞좌석에 앉았을때 뒷자리의 레그룸은 충분하였고 파노라마 선루프의 영향이 있었는지 헤드룸도 충분하였다.
전체적으로 좁다는 느낌보다는 충분하다는 느낌이 더 많이든 실내 공간이었다.

XC40은 1,969cc  직렬 4기통 가솔린 엔진만이 탑재되어있으며 8단 자동 변속기와 결합하여 4,700rpm에서 190마력의 최대출력을, 1,400rpm~4,000rpm에서 30.6kg.m의 토크를 4바퀴에 전달한다. 8.5초면 시속 100km/h까지 도달하는 가속력을 보여주며 도심에서 9.2km/l, 고속도로에서 12.2km/l, 복합 10.3km/l의 공인 연비를 보여준다.

항상 안전을 생각하는 볼보 답게 이번 XC40에도 많은 안전 사양들이 대거 장착되었다. 시속 65km/h~140km/h의 속도 내에서 차량이 차선이나 도로를 이탈하는 경우가 생기면 스티어링 휠과 브레이크를 조작하여 다시 원래의 진로로 돌아오게 하는 도로 완화 기능, 차선 이탈을 방지하고 차선을 따라가는 차선 유지보조장치(LFA), 사각지대에 놓여있는 후측방 차량을 감지하여 알려주는 후측방 보조장치(BSD), 자동제동을 통해 교차로에서 진입하는 차량과의 사고 피해를 줄이는 볼보의 시티 세이프티(City Safety)기술이 적용되어있다.

 

XCeptional night

XC40 공개

라이프스타일 칼럼니스트 신동헌 편집장이 전하는 볼보와 XC40 이야기

XC40 홍보대사 배우 정해인

위너의 XC40 출시 축하공연

이번 런칭행사와 함께한 행사 'XCeptional night'에서는 XC40을 좀 더 즐겁게 볼 수 있는 볼거리와 먹거리를 제공하였다. 라이프칼럼니스트로 유명한 신동헌 편집장이 들려주는 볼보와 XC40 이야기부터 위너의 축하공연까지 XC40을 좀 더 즐겁게 관람할 수 있도록 도왔으며 XC40 홍보대사가 된 정해인와 문가비, 이사베 등 다양한 셀럽들이 방문하여 많은 사람들의 주목을 끌었다.  

행사장 2층에서는 간단한 음식과 맥주와 칵테일을 즐길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되어있었다. 이외에도 곳곳에서 이벤트를 진행하였고 XC40과 관련된 갤러리를 운영하는 등 다채로운 행사가 이루어졌다.
이번 'XCeptional night' 행사를 통해서 새로 출시한 XC40은 물론 볼보 브랜드의 아이덴티티에 대해서 알리고 소비자들에게 기존에 가지고 있던 이미지를 바꿀 수 있었으며 볼보라는 브랜드를 다시 한 번 생각할 수 있었던 행사였다.

본 행사를 초대해준 볼보 자동차 코리아에 다시 한 번 감사드립니다.

 

 

 

글: editor GB (lgb03@naver.com)
사진: 오토모빌매거진
카테고리:
새로운 자동차 소식
©오토모빌매거진. 무단-전재 재배포 금지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