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가 마블의 시네마틱 유니버스를 활용하여 마케팅 한 번 제대로 하고 있다. 앤트맨에 벨로스터, 싼타페, 코나가 출현한데 이어서 이번엔 현대자동차의 소형 SUV 코나를 가지고 아이언맨 에디션을 만들어냈다. 마블 팬이라면 탐낼만한 코나 아이언맨 에디션, 기존 코나와 어떤 차이가 있을까?
가장 눈에 띄는 색상, 아이언맨과는 달라 보이는데?
아이언맨 에디션의 독특한 점은 무엇보다 색상이다. 하지만 우리가 알고 있는 금색과 붉은색의 조합이 아닌 무광 레드와 무광 다크 그레이의 조합을 가지고 있다. 이 색상 조합은 아이언맨 에디션답게 아이언맨의 등장과 지금을 한 번에 담아낸 것이다. 무광 다크 그레이는 1963년 마블 코믹스 '테일즈 오브 서스펜스(Tales of Suspense)'에 등장한 아이언맨의 색상을 담아냈으며 곳곳에 있는 무광 레드는 현재 마블 시네마틱의 아이언맨 슈트에서 영감받아 넣은 색상이라고 한다. 우리가 알고 있는 아이언맨의 색상도 좋지만 이 색상이 더 아이언맨 에디션답고 차량에 적용되었을 때 고급스러움을 나타내지 않는가 싶다.
에디션만의 특별함!
아이언맨 에디션은 기존 차량과 차별화를 두기 위해서 다양하게 꾸며놓았다. 곳곳에 아이언맨 심벌을 붙여놓았으며 외관은 색상뿐만 아니라 펜더 쪽의 디자인을 살짝 달리하여 스포티한 모습을 내비치고 뒤 도어에는 주인공 토니 스타크가 운영하는 회사 'Stark industry'의 로고가 지붕에는 아이언맨의 마스크가 있는 문양이 그려져있다. 휠 또한 아이언맨 에디션만의 특별한 휠이 장착되어있다.
실내로 들어오면 클러스터를 비롯하여 각종 파츠들에 무광 레드로 포인트를 주었으며 아이언맨 에디션만의 전용 AVN 디자인 적용되어있다. 더불어 아이언맨의 멋진 HUD 디자인이 코나의 HUD에도 적용되어 마치 아이언맨의 헬멧을 착용한 듯한 느낌을 받을 수 있다.
코나 아이언맨 에디션은 다양한 첨단 옵션까지 추가하여 내년 초에 출시될 예정이며 전 세계 동시 이벤트를 개최하여 주문 생산 방식으로 차량을 생산한다고 한다. 또한 국내에서도 판매가 진행될 것이라고 한다.
글: editor GB (lgb03@naver.com)
사진: 현대자동차 공식 페이스북
카테고리: 새로운 자동차 소식
©오토모빌매거진. 무단-전재 재배포 금지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