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진짜 끝판왕, 람보르기니 아벤타도르 SVJ 공개

AUTMAG

by Rollingkr 2018. 8. 24. 18:49

본문

위장막을 뒤집어쓴 채 뉘르부르크링 노르드슐라이패 서킷에서 양산차 최고 기록을 만들어내며 등장 전 많은 주목을 받은 아벤타도르 SVJ가 캘리포니아 '페블 비치 콩쿠르 드 엘레강스 (Pebble Beach Concours d'Elegance)' 에서 드디어 모습을 드러냈다. 달릴 준비 한껏 제대로 하고 돌아온 아벤타도르 시리즈의 끝판왕 아벤타도르 SVJ는 어떤 기술과 성능을 지녔을까.

람보르기니 아벤타도르 SVJ는 이전 SV 모델보다 더욱 존재감 있는 디자인을 가졌으며 새로운 에어로 파츠들이 공기의 흐름을 조절하고 경량을 위해 바뀐 소재들은 성능을 한껏 높여주는 역할을 해준다. 이러한 변화들로 아벤타도르 SVJ가 뉘르부르크링에서 6분 44초 97이라는 기록을 만들어낼 수 있던 것이다.

※ SVJ 네이밍의 의미: 아벤타도르 SV에서 SV는 이탈리아어로 '초고속'이라는 의미를 지니고 있는 'Super Veloce'의 준말이며 SVJ에서 'J'는 'Jota'의 준말로 람보르기니에서 강력한 성능을 발휘했던 차량에 붙였던 네이밍이다.

공기역학 기술  'ALA'가 적용된 외관

아벤타도르 SVJ의 디자인의 가장 다른 점은 공기역학을 위한 다양한 에어로 파츠이다. 람보르기니 우라칸 퍼포만테와 함께 선보인 람보르기니의 공기역학 기술 'ALA 2.0(Aerodinamica Lamboghini Attiva)' 이 적용되어 아벤타도르 SV 보다 40% 정도 향상된 다운 포스와 더욱 민첩한 반응을 보여준다고 한다. 
앞쪽에는 새롭게 디자인된 프런트 범퍼와 프런트립이 장착되며 이를 통해 흘러나온 일부 공기는 엠블럼 사이 구멍으로 흘러나오며 앞에서도 다운포스를 만들게 된다. 뒤쪽에는 새로운 형태의 리어윙이 장착되고 하단에는 거대한 리어 디퓨저가 장착되어 공기를 자연스럽게 흐를 수 있도록 도와준다. 또한 엔진의 열을 식힐 수 있도록 더욱 커다란 사이드 인테이크가 만들어졌고 그 위로도 SV부터 적용되었던 상단 에어 인테이크가 장착되어있다.


※ ALA 2.0: ALA 기술은 초당 500번씩 차량의 상태를 확인하여 차량 곳곳의 플랩을 조정하여 공기의 흐름을 달리하는 시스템이다. 이를 통해 공기의 흐름을 조정함으로써 차량의 반응과 성능을 극대화할 수 있다.
(우라칸 퍼포만테에는 ALA 1.0 기술이 적용되었으며 이번 SVJ 모델에 맞는 에어로 다이내믹 기술로 ALA 2.0을 개발했다고 한다.)

달라진 디자인

에어로 파츠 장착으로 인해 바뀐 디자인 외에도 약간의 변화를 주었다. 가장 많은 변화는 뒷부분으로 배기구는 우라칸 퍼포만테와 같이 가운데 위로 올라왔고 새로운 뒤 범퍼 디자인으로 더욱 공격적인 인상을 가지게 되었다. 엔진을 덮은 보닛도 베네노에서 볼 수 있었던 형식의 디자인으로 변경되었으며 가운데 유리를 통해서 엔진의 모습을 조금 볼 수 있다. 새롭게 디자인된 알루미늄 휠이 장착되며 여기엔 피렐리에서 SVJ만을 위해 디자인한 트레드 패턴의 P Zero corsa 타이어가 장착된다.

실내는 색깔 배치와 SVJ 로고 외에는 큰 변화 없이 아벤타도르 SV와 유사한 실내를 가지고 있다

 

6.5L V12 기통의 강력한 성능

역시나 아벤타도르 SVJ는 6.5L V12 기통 엔진을 장착하여 8,500rpm에서 최대출력 760마력의 출력을 발휘하고 6,750rpm에서 720Nm의 토크의 힘을 낼 수 있다. 강력한 동력은 7단 ISR 싱글 클러치 변속기를 거쳐 4바퀴로 전달되게 된다.
최고 시속은 351km/h, 정지 상태에서 100km/h에 도달하는데 2.8초, 200km/h에 도달하는 데는 8.6초가 걸린다. 앞뒤 모두 카본 세라믹 브레이크(CCB)와 앞은 6피스톤 뒤에는 4피스톤으로 장착되게 된다. 시속 100km/h에서 정지하면 30m의 제동거리가 필요하다고 한다. 

안정된 달리기 실력

아벤타도르 SVJ는 안정적인 달리기를 위해서 안티 롤바를 강화하였고 아벤타도르 S에서 볼 수 있었던 후륜 조향 기능도 장착되어있다. 또한 전체 출력의 3% 정도를 후륜으로 보내 뒷바퀴에 더 많은 힘이 실릴 수 있도록 하였다. 공차중량은 1,525kg이며 43 대 57의 앞뒤 무게 배분을 가지고 있다.

 

이번에 공개된 아벤타도르 SVJ는 총 900대 한정 생산할 예정이며 람보르기니가 설립된 1963년을 기념하여 만든 63에디션은 63대만 제작되고 에디션만을 위한 색상과 트림이 추가될 예정이라고 한다. 63에디션의 가격은 당연히 일반 아벤타도르 SVJ보다는 높은 가격에 판매될 예정이다.

(아벤타도르 SVJ 63 에디션 (상) / 아벤타도르 SVJ (하))

영국 현지 시작가격: £356,000 (한화 약 4억 6천만 원)

 

 

글: editor GB (lgb03@naver.com)
사진: NetCarShow
카테고리: 새로운 자동차 소식
©오토모빌매거진. 무단-전재. 재배포 금지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