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BMW의 새로운 플래그십 SUV, X7

AUTMAG

by Rollingkr 2018. 10. 22. 01:26

본문

BMW가 새로운 X 시리즈 모델을 공개하였다. 공개된 차량은 바로 SAV(Sports Activity Vehicle)라 불리는 BMW의 SUV 모델 중에서 가장 웅장하고 럭셔리한 모습을 갖추고 있는 X7이다.  BMW 럭셔리 SUV의 시작점이 된 X7은 프리미엄 SUV 시장에 뛰어들게 되면서 랜드로버, 벤츠와 같은 브랜드의 플래그십 SUV와 경쟁하게 되었다.

 

가장 최상위 SUY인만큼 X7은 큰 몸체와 함께 웅장함을 가지고 있으면서도 고급스러움과 스포티한 모습을 담아내기 위해 노력하였다. 먼저 앞모습에서 가장 눈에 띄는 부분은 붙어버린 키드니 그릴이다. 위아래로 넓게 나오면서 웅장한 분위기는 물론 좌우로 분리되어있던 키드니 그릴을 붙여버렸다. BMW의 상징과도 같은 키드니 그릴이 X라인업에서는 점점 좌우 그릴이 붙고 있다. 심지어 최근 공개된 전기자동차 i next 컨셉카만 보아도 앞으로는 좌우가 붙어버린 키드니 그릴이 새로운 BMW의 얼굴을 만들어내지 않을까 싶다. (X7에 장착된 키드니 그릴은 붙어있을 뿐만 아니라 가변형으로 공기를 효율적으로 사용하게 된다.)
헤드 램프는 다른 X 시리즈와는 다르게 전체적으로 얇고 날렵한 모양을 갖추고 있다. 날렵한 형태의 헤드 램프를 가지고 있게 되면서 고급스러움은 물론 스포티한 느낌도 함께 겸비하고 있다. 더불어 7시리즈와 8시리즈를 떠올리게 만든다.

옆모습만 봐도 X7의 웅장함과 거대함을 짐작할 수 있다. X7의 전장은 5,151mm, 전폭은 2,000mm, 전고는 1,805mm 그리고 3,100mm의 휠베이스를 가지고 있다. 이 거대한 수치는 동급 차량인 캐딜락 에스컬레이드와 랜드로버 레인지로버 등과 같은 차량들과 충분히 견줄만한 크기이다. 
더불어 X7에는 20인치 혹은 22인치 크기의 거대한 휠이 장착된다.

X7의 후면부는 다른 X 시리즈에서 볼 수 있었던 하나의 패밀리룩을 형상화하고 있다. 테일램프는 ㄴ자형상을 가지고 있고 두 테일램프 사이와 배기 팁에 크롬 몰딩을 넣으면서 고급스러운 모습을 만들어내었다.
테일게이트는 X5와 같이 2분할 전동 테일게이트가 적용되어 위아래로 열려 적재의 편의성을 높였다.

실내 디자인은 새로 출시한 X5와 동일한 모습을 가지고 있지만 곳곳에서 조금 더 고급스러운 부분을 찾아볼 수 있다. 실내 내부에 우드 트림을 적용하고 대부분의 버튼이 무광 실버의 색상을 띄면서 고급스럽게 만들어주며 가죽의 색상도 더 다양하게 배치된다. 앞쪽에는 12.3인치 디지털 클러스터와 그 옆으로 AVN이 자리 잡으면서 여러 가지 각종 정보와 엔터테인먼트 시스템을 Bowers & Wilkins 스피커와 함께  즐길 수 있도록 해준다.

6인승과 7인승 중 선택이 가능하여 3열까지 존재하는 X7에서 2열은 전자동 시트로 편리하게 제어할 수 있으며 3열도 전동 폴딩을 통하여 쉽게 접었다 폈다를 할 수 있게 된다. 2열은 1열 시트 뒤에 장착된 10.2인치 터치스크린을 통해서 차량에 대한 정보와 심심하지 않은 주행을 뒷자리에서도 즐길 수 있게 된다.
파노라마 글라스에는 15,000개의 일루미네이티드 그래픽 패턴을 적용하여 일명 '스카이 라운지'라는 형상을 만들어냈다. 은은한 불빛을 내는 이 기술을 통해서 실내 분위기를 한층 더 고급스럽게 할 수 있게 되었다.

 

X7은 M50d, xDrive30d, xDrive40i, xDrive50i로 구성되어 2개의 디젤 모델과 2개의 가솔린 모델로 나뉘게 된다. 가솔린 엔진으로는 각각 최고출력 340마력, 462마력의 힘을 내는 3.0L l6 엔진과 4.4L V8기통 터보 엔진이 장착되고 디젤 엔진으로는 최고출력 265마력, 400마력의 힘을 발휘하는 3.0L 6기통 디젤엔진이 모두 8단 자동변속기와 맞물려 탑재될 예정이다.
다른 모델과 마찬가지로 M 스포츠 패키지를 제공하여 더욱 멋진 외관과 퍼포먼스를 즐길 수 있도록 하였다.

플래그십 모델인 만큼 X7에는 다양한 첨단 시스템들이 장착되어있다. 주차 보조 및 후방 보조 시스템은 기본으로 장착되고 액티브 크루즈 컨트롤, 차선유지 및 경고, 회피기동 보조 등 다양한 ADAS 시스템이 장착되어 더욱 편리한 주행을 만들어내게 된다.

BMW X7은 이번 11월에 개최되는 LA 모터쇼에서 공개되며 미국 사우스캐롤라이나 주에 위치한 공장에서 생산을 시작하게 된다. 2019년 3월 미국 시장 출시를 시작으로 세계 곳곳에 출시할 것으로 보인다. 국내에서는 내년 하반기에나 만나볼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글: editorGB(lgb03@naver.com)
사진: NetCarShow
카테고리: 새로운 자동차 이야기
©오토모빌매거진. 무단-전재 재배포 금지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