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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력해진 미드십 포르쉐, 718 GTS 4.0

AUTMAG

by Rollingkr 2020. 1. 17. 09: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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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르쉐의 엔트리 세그먼트이자 유일한 미드십 엔진 배치를 가지고 있는 718 라인업에 4.0L 수평대향 엔진이 추가되었다. 새롭게 추가된 4.0L 엔진은 718 스파이더 모델과, 718 카이맨 GT4에 탑재되는 것과 동일한 엔진으로  718 카이맨 GTS 4.0과 718 박스터 GTS 4.0으로 구성되어 장착된다. 

장착되는 엔진은 4.0L 수평대향 6기통 엔진으로 최고출력 400마력(PS)의 힘을 발휘하고 정지상태에서 시속 100km/h에 도달하는데 단 4.5초의 시간이 소요된다. 최고속도는 293km/h에 달한다. 4리터 엔진에는 어댑티브 실린더 컨트롤과 직접연료 분사 방식의 피에조 인젝터와 가변식 인테이크 시스템으로 효율성을 극대화하고 순식간에 7,800rpm까지 회전할 수 있는 빠른 응답성도 특징이다. 엔진과 연결되어있는 스포츠 배기 시스템은 6기통 박서 엔진의 풍부한 소리를 만들어낸다. 

단순히 엔진의 성능만 높아진 것은 아니다. 정밀하고 민첩한 핸들링으로 뛰어난 코너링 성능을 느낄 수 있도록 강화했다. 포르쉐 액티브 서스펜션 매니지먼트(PASM)는 섀시를 20mm 더 낮출 수 있고 포르쉐 스태빌리티 매니지먼트(PSM)와 기계식 LSD(Limitted Slip Differential)를 지원하는 포르쉐 토크 벡터링 시스템(PTV)의 조합으로 안정적인 주행을 가능하게 한다.

장착되는 휠도 조금 특별하다. 새틴 글로스 블랙 컬러를 가진 20인치 경량 알로이 휠이 장착되며 고성능 타이어가 함께하고 크로스 드릴 디스크와 레드 컬러 캘리퍼가 적용된다. 포르쉐 세라믹 컴포짓 브레이크(PCCB)도 선택 가능하다. 

실내는 GTS 모델만의 차별화를 위해 블랙 알칸타라 소재를 센터 패널, 스티어링 휠 림, 센터 콘솔, 기어 레버 그리고 A필러와 루프라이닝까지 적용해 스포티하고 고급스러운 느낌이 날 수 있도록 하였다. 
타코미터와 헤드레스트, 안전 벨트 등에 GTS 엠블럼이 각인되어있으며 센터 콘솔 트림 등 트림 요소는 카본 소재로 제작된다.

718 박스터 GTS 4.0과 718 카이맨 GTS 4.0은 올해 3월 독일에서 출시행사를 가져 판매를 시작하며 독일 시장 내 현지 판매 가격은 718 카이맨 GTS 4.0이 81,926유로(한화 약 1억 608만 원), 718 박스터 GTS 4.0은 83,949유로(한화 약 1억 809만 원)로 두 모델이 비슷한 가격대를 가지고 있다. 국내 출시 일정 및 가격정보는 차후에 공개될 예정이다.

 

 

글: 이기범 에디터(lgb03@naver.com)
사진: 포르쉐
카테고리: 새로운 자동차 소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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