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벤츠가 그리는 라이프 스타일 SUV, GLA

AUTMAG

by Editor YK 2020. 5. 7. 09: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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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벤츠가 그리는 라이프 스타일 SUV"

메르세데스 벤츠의 8번째 라인업 자리를 차지한 벤츠 GLA는 벤츠의 성공적인 SUV 모델 해석을 바탕으로 대중에게 다가섰다.
앞서 GLA에 대해, 메르세데스-벤츠 자동차 마케팅 및 영업 담당 책임자인 Daimler AG의 이사회 멤버인 Britta Seeger는 “새로운 GLA의 출시는 우리의 소형차 제품군의 완전한 갱신의 정점을 보여줍니다."라고 말했으며, 다임러 그룹 최고 디자인 책임자 고든 와이너 (Gorden Wagener)는 “새로운 GLA는 순수한 아름다움과 견고한 오프로드 요소 사이의 완벽한 시너지를 구현합니다. 그것으로 우리는 역동적인 SUV를 현대적인 럭셔리의 미래로 나아갈 것입니다."라고 자부심을 드러낸 바 있다.

 


벤츠 소형 SUV의 정점이라 칭하는 GLA는 어떠한 매력으로 시장을 사로잡을까?

역동적인 외관, 벤츠 다운 디자인

GLA는 전면과 후면의 오버행을 짧게 해 전체 비율을 보다 섬세하게 조정했다. 캐릭터  라인보다 평면과 볼륨이 강조된 선명한 보디 윤곽을 고요함과 스포티함의 조화를 보다 현대적으로 디자인해 선보였다. 실루엣은 사이드 윈도의 쿠페 라인을 드러내며 차체의 탄탄한 숄더 라인을 그려내고, 측면 프로파일은 GLA에 음영의 대비를 담은 역동성과 우아함을 뿜어낸다.

GLA는 다른 메르세데스 벤츠 SUV 모델과 마찬가지로 라디에이터 그릴에는 단일 루버 및 벤츠 로고(엠블럼)가 함께 장식된 독특한 개구부가 있으며, 헤드 램프는 높은 수준의 품질과 디테일, 정밀도로 완성되었다.

측면 및 후면은 탄탄한 숄더 라인이 특징이다. 도어는 문턱에 닿아 접근이 쉬우면서 측면 충돌 시 충격 방지 기능이 탑재되어 있고, 전면 보호 클래딩은 차량의 오프로드 특성을 강조한다. 리어 램프는 두 부분으로 되어 있으며 반사경은 범퍼에 별도로 위치한다.

현대적인 고품질의 인테리어

계기판은 기본 볼륨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2 개의 7 인치 디스플레이 (17.78cm)와 1 개의 7 인치, 2개의 와이드 스크린 버전 10.25 인치 디스플레이 (26cm)이 운전자 디스플레이와 센터패시아를 차지하고 조수석은 트림 요소로 마무리된다.
실내의 환기를 담당하는 환기구는 5 개가 있으며, 공기 유도 날개가 있는 고품질 터빈 모양이다.

또한, 직관적으로 운영되는 MBUX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Mercedes-Benz User Experience)이 기본 탑재되어 있는데, MBUX는 탑승자가 다양한 옵션을 사용하여 개별적으로 시스템을 구성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준수한 성능의 컴퓨터와  화려한 화면과 그래픽, 사용자 정의 가능한 프레젠테이션, 풀 컬러 헤드 업 디스플레이, 증강 현실 탐색, 학습 소프트웨어 및 "Hey Mercedes"프롬프트로 활성화된 음성 제어 등의 기능은 MBUX 시스템의 핵심 기능이다.

2021년형 GLA는 이전 모델보다 전장은 짧지만 전고는 길어 더 넓은 인테리어를 제공한다. 특히 뒷좌석의 레그룸과 부팅 공간이 넓어졌는데, 운전석과 조수석 모두의 좌석 위치는 이전 모델보다 높아 더욱 SUV다워졌다.
운전석과 조수석은 A 클래스보다 140mm 더 높고 B 클래스보다 50mm 더 높으며, 이전 모델과 비교하여 전체적인 가시성이 높아졌다.

유틸리티는 GLA의 핵심 개발 가치 중 하나로, 뒷좌석을 14 센티미터 정도 조절할 수 있으며 뒷좌석 등받이 변형이 더 자유로워 부피가 큰 물건을 실은 적재 공간이 넓어진 것이 특징이다.
기본 제공되는 높이 조절 식 적재 바닥은 높이 조절이 뛰어나 적재 공간 활용성을 높여준다.
한편, GLA의 치수는 전장 4,410 mm, 전폭 1,834 mm, 전고 1,611 mm, 축거 2,729 mm이다.

최첨단 운전 보조 시스템

메르세데스 벤츠 GLA는 벤츠 다운 최신 운전 보조 시스템으로 운전자에게 수준 높은 드라이빙 경험을 제공한다. 드라이빙 어시스턴트 패키지에는 다양한 옵션들이 포함되어 있는데, 대표적으로 회전 조작 기능, 비상 복도 기능, 출구 경고 기능 및 보행자가 교차점 근처에서 감지될 때의 경고 등이 있다. 이때, 운전자가 미처 반응하지 못하거나 반응을 하지 않으면 GLA가 반응해 위험 상황에서 벗어나게 한다.

이 외에도 능동 주차 보조, ECO 드라이브 모드에서 글라이딩 활성화 기능, 액티브 스티어링 어시스트(비상 제동으로 차량이 정지한 후 메르세데스-벤츠 긴급 콜 센터에 자동으로 잠금 해제 및 SOS 통화 배치), 내비게이션을 통한 차선 변경 어시스트, 회피 조향 보조 장치, 활성 차선 유지 지원, 능동 사각지대 보조, 회전 조작 및 교차 주행 기능이 있는 액티브 브레이크 어시스트 등이 있다.

깔끔하고 깨끗한 세차 기능

GLA에는 세차 기능이 있으며, GLS에도 있는 기능이다. 세차 명령을 차에 주면, 사이드 미러가 접히고 사이드 윈도와 슬라이딩 지붕이 닫힌다. 세차장에서 앞 유리 와이퍼가 미작동 상태를 유지하며, 실내가 공기 재순환 모드로 전환되고 몇 초 후에 360도 카메라 (장착된 경우)의 전면 이미지가 표시되어 세차장으로 운전할 때 운전자를 도와준다. 이 설정은 운전자가 세차장에서 차를 내릴 때 자동으로 비활성화된다.

운전 즐거움을 위한 서스펜션과 4MATIC 전륜구동

GLA의 위시 본은 알루미늄으로 제작되어 무게와 질량을 모두 줄이는 한편, 정교한 4 링크 리어 액슬을 갖추고 있어 각 뒷바퀴에 있는 3 개의 횡 방향 링크와 1 개의 트레일 암이 주행 안정성과 주행 품질을 높여준다. 리어 액슬은 고무 부싱으로 보디 셸에서 분리된 서브 프레임에 장착되어 서스펜션에서 보디로 진동이 최대한 덜 가게끔 한다.

벤츠 GLA에는 완전 가변 토크 분포를 갖춘 영구 전륜구동 시스템 4MATIC이 옵션으로 장착 가능하다. 4MATIC에는 자동 이중 클러치 변속기에 통합된 리어 액슬의 동력 인출 장치와 멀티 플레이트 클러치가 통합된 리어 액슬 디퍼렌셜이 포함되어 있고, 탄소 섬유 코팅 처리된 6 개의 플레이트로 구성되며 최대 1000N• m의 토크를 전달 가능하다.

이전 모델과 달리 클러치가 유압에서 전기 기계식으로 작동하며, 전기 모터는 2 단계 평기어와 볼 램프를 통해 클러치 팩에 축 방향 힘을 가하여 플레이트를 열거나 닫는다. 이를 통해 뒷바퀴에 다른 경로와 회전 속도를 부여한다.

운전자는 다이내믹 셀렉트 스위치를 사용하여 4MATIC의 특성을 바꿀 수 있다. 일반 운행 시 "에코 / 컴포트" 드라이브 모드에서는 80:20 분포 (전면 차축 : 후방 차축)를 기준으로 하며, "스포츠"는 70:30, 오프로드 모드에서는 전륜구동 클러치가 차축 간 차동 잠금장치로 작동하며 50:50의 균형을 이룬다. 3가지의 모드가 있지만 모든 모드는 다양한 도로 상황에서 유연하게 대처 가능하다는 이점이 있다.

오프로드 지형을 위한 오프로드 엔지니어링 패키지

4MATIC 모델에는 오프로드 엔지니어링 패키지가 기본 제공된다. 멀티빔 LED 헤드 램프와 함께 특별한 오프로드 조명 기능을 제공하는데, 운전자는 이를 통해 어두운 지형의 장애물을 보다 쉽게 ​​볼 수 있다. 오프로드 라이트를 사용하면 멀티빔 LED 헤드 램프의 코너링 라이트가 최대 50km / h의 속도로 지속적으로 켜지고, 이로 인해 차량 바로 앞에서 넓고 밝은 배광이 이루어진다. 또한 오프로드 엔지니어링 패키지에는 추가 드라이브 모드가 포함되어 있으며, 다이내믹 셀렉트 스위치를 통해 활성화할 수 있다.

강력하고 효율적인 엔진

새로운 GLA에는 특정 출력이 증가하고 효율과 배출이 향상된 4 기통 가솔린 및 디젤 엔진이 탑재된다. 탑재된 GLA 엔진에는 부분 부하가 있는 범위에서 실린더를 차단해 효율성을 강화한다.
한편, 4 기통 엔진은 CAMTRONIC(캠 트로닉) 가변 밸브 트레인, 냉각수 및 오일을 위한 지능형 열 관리, 고정밀 피에조 인젝터 및 다중 스파크 점화 등의 기술과 함께 효율성이 대폭 강화됐으며, 생산에서 특허받은 CONICSHAPE ® 실린더 호닝은 엔진 내 마찰을 줄이고 효율성을 높인다.
GLA 200 기준으로 배기량은 1,332 cc이며, 가솔린 최대 162마력과 최대 토크 25.5kg.m를 출력 가능하고 최고 210km/h 속도로 주행 가능하다.

벤츠 다운 기술과 완성도를 가진 2021년 형 GLA는 이번 봄에 유럽 발매를 앞두고 있으며, 초여름 또는 여름에 미국과 중국 시장 출시를 앞두고 있다. 가격은 36,390 유로(한화 4,817만 원) ~ 43,500유로(한화 5,758만 원)로 책정됐다. 메르세데스 벤츠 GLA는 현지 시장을 위해 Rastatt (독일)와 베이징 (중국)에서 생산된다.


글:김윤경 에디터(yoonk7022@naver.com)
사진:Daimler,Netcarshow
카테고리:새로운 자동차 소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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