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더 뉴 EV6 계약 시작

NEW CAR

by Rollingkr 2024. 5. 14. 09:20

본문

01234

기아가 상품성 개선형 모델 '더 뉴 EV6'를 공개하고 계약을 시작했습니다. 개선된 실내외 디자인과 새로운 배터리팩과 SDV 기반으로 이전 세대에 비해 더 나은 상품성을 위해 업그레이드되었습니다.

Exterior

더 뉴 EV6는 '현대적인 대비'라는 컨셉을 기반으로 재 디자인되었으며 새로운 패밀리룩인 '스타맵 시그니처 라이팅'이 적용된 DRL(주간주행등)으로 변경되었으며 앞뒤 범퍼에 새로운 디자인을 적용했습니다. GT-라인(GT-line) 모델은 전ᆞ후면 범퍼를 더욱 스포티한 형상으로 변경하고, 프론트 LED 센터 포지셔닝 램프와 전용 20인치 휠을 추가하였습니다. 외장 색상도 추가되어 다채로운 선택이 가능합니다.

Interior

실내 디자인은 기존 디자인에서 크게 벗어나지 않았습니다. 기존 실내 인테리어를 기반으로 새로운 디자인의 스티어링 휠, 센터 콘솔 내 지문인증이 추가되고 개선된 무선 충전 패드를 적용하는 등의 업그레이드가 이루어졌습니다. 실내 색상은 총 4가지 색상이 제공되고 GT-Line을 위한 전용 색상이 제공됩니다.

Performance

더 뉴 EV6는 에너지 밀도가 높아진 4세대 배터리가 적용돼 배터리 용량이 77.4kWh에서 84kWh로 늘어났으며, 향상된 배터리 성능을 바탕으로 1회 충전 주행가능거리가 롱레인지 2WD 모델(19인치, 빌트인캠 미적용) 기준 475km에서 494km로 증가되었습니다. 기존과 동일하게 350kW급 초고속 충전 시 18분 이내 배터리 용량의 80%(10%->80%)까지 충전이 가능합니다. 

또한 기존에 적용되었던 ‘주파수 감응형 쇽업소버(Shock Absorber)’의 새로운 튜닝을 통해 승차감을 개선하였고 모터 소음 제어를 최적화하고 후륜 모터의 흡차음 면적을 넓혀 정숙성을 강화하였습니다.

새로운 EV6는 전 트림에 있어 이전 모델과 동일한 가격으로 판매되며 14(화)부터 계약을 시작하여 올해 6월 중 출시 예정입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