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르쉐가 911 T-Hybrid 모델을 공개했습니다. 포르쉐 최초의 911 하이브리드 모델로 강해지고 있는 환경 규제와 전동화 트렌드에 맞춰 강력한 911로 탄생시켰습니다. 환경규제의 이유도 있지만 무엇보다 더 강력한 성능에 초점에 맞춰 개발되었다는 것이 포르쉐 측의 설명입니다.
911 T-Hybrid의 외관 디자인은 기존 992 모델을 기반으로 새로운 범퍼 디자인, 매트릭스 LED 헤드라이트, 액티브 냉각 공기 플랩 등이 적용되었으며 특히 전면부 범퍼는 공기역학적 성능과 냉각을 위해 새롭게 설계되었습니다. 후면부의 디자인 또한 재설계 되어 기존 992모델과는 새로운 모습을 보여줍니다.
휠은 19(전)/20(후)인치 또는 20(전)/21(후)인치 휠 디자인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실내에는 12.6인치 크기의 곡선 디스플레이로 완전 디지털 계기판이 제공되며 애플 카플레이를 비롯한 기존 편의 사양들이 그대로 넘어왔습니다. 또한 911의 시동 버튼이 처음으로 적용되어 스티어링 휠의 왼쪽에 자리 잡게 되었습니다.
이외 대부분의 실내 요소들은 992와 동일한 모습을 갖추고 있습니다.
이번 911 T-Hybrid 모델의 핵심이라고 할 수 있는 파워트레인은 GTS 모델 기준으로 3.6리터 수평대향 6기통 엔진이, Carrera 모델을 기준으로는 3.0 리터의 트윈터보 수평대향 엔진이 탑재됩니다.
가장 강력한 성능을 발휘하는 GTS 모델은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km/h까지 3.0초 만에 가속되며 최고 속도는 321km/h, 총 출력은 541PS입니다.
8단 듀얼 클러치 PDK 변속기가 탑재되며 엔진과 변속기 사이에 모터가 자리 잡아 더 나은 성능과 효율성을 제공합니다. 또한 400V 1.9kWh 용량의 배터리가 앞쪽에 자리 잡으며 크기와 무게는 기존 12V 배터리와 유사하다고 합니다. 충전된 배터리를 기반으로 에어컨 컴프레서와 터보차저에 사용되며 엔진의 동력원을 최대한 주행에만 사용합니다. 터보차저 내의 모터를 장착함으로써 더 나은 응답성을 기반으로 터보랙을 줄이고 열에너지를 회수하는 등 하나의 모터로 강력한 성능을 발휘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포르쉐는 이번 하이브리드 모델을 기반으로 무게는 50kg만이 늘어나고 출력은 향상되면서 더 경량화되고 더 강력한 성능을 기반으로 환경과 성능을 모두 업그레이드할 수 있었습니다.
이번 하이브리드 모델로 카레라, GTS, 타르가 모델이 공개되었으며 국내에는 GTS 모델을 만나볼 수 있을 예정입니다.
국내에서 선보일 GTS 모델은 2025년 상반기에 출시될 예정이며 2억 2,980만 원부터 시작합니다.
Written by @beomkie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