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르쉐가 코드네임 992 시리즈의 두 번째 GT3 모델을 공개했습니다. 새로운 Porsche 911 GT3는 두 가지 버전으로 출시되며, 트랙 중심의 스포츠카와 더욱 절제된 Touring 패키지를 제공합니다. 911 GT3는 25주년을 기념하여 재출시되며, Weissach 패키지와 Touring 패키지를 통해 트랙 주행이나 일상 주행에 적합한 다양한 옵션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포르쉐는 911 GT3의 25주년을 기념하여 새로운 911 GT3와 투어링 패키지 모델을 함께 선보였습니다. 외관에서 두 모델은 각각의 개성과 퍼포먼스를 극대화할 수 있는 세부 디자인을 갖췄습니다. 새로운 GT3는 더욱 정교한 공기역학적 요소로 설계되었으며, 전면 디퓨저와 스포일러 립의 형태를 개선하여 다운 포스를 증가시키고 공기 흐름을 최적화하였습니다. 또한, 매트릭스 LED 헤드라이트와 후면부의 에어 인렛, 리어 윙의 새로운 디자인이 차량의 성능과 스타일을 더욱 강화합니다. 투어링 패키지는 고정형 리어 윙을 제거해 911 고유의 우아한 라인을 살리고, 확장 가능한 리어 스포일러로 균형 잡힌 공기역학 성능을 제공합니다.
911 GT3의 내부는 실용성과 스포티함을 동시에 갖출 수 있도록 구성되었습니다. GT3의 인테리어는 트랙 주행 중심의 스포티한 분위기를 강조하며, 새로운 카본 버킷 시트도 추가됩니다. 투어링 패키지에서는 고급 가죽 소재와 클래식한 디자인 요소가 돋보입니다. 또한, GT3와 GT3 투어링 패키지 모두 운전자를 위한 직관적인 디지털 디스플레이를 갖추고 있으며, “트랙 스크린” 모드를 통해 트랙 주행 시 필수적인 정보를 표시하고 시프트 플래시를 통해 최적의 변속 타이밍을 알려줍니다.
911 GT3는 4.0리터 자연흡기 박서 엔진을 탑재하여 375kW(510마력)의 출력을 자랑하며, 최고 속도는 수동 변속기에서 313km/h, PDK 듀얼 클러치 변속기에서 311km/h에 달합니다. 이 엔진은 8% 짧아진 기어비와 함께 최적화된 오일 쿨러 및 개별 스로틀 밸브를 통해 더욱 강력한 성능을 발휘합니다. 또한, 경량화 전략을 채택하여 차량의 민첩성과 직관적인 핸들링을 극대화했습니다. 옵션으로 제공되는 Weissach 패키지나 Leichtbau 패키지를 통해 더욱 가벼운 차체와 강화된 트랙 성능을 구현할 수 있으며, GT3의 클럽스포츠 패키지를 통해 서킷 주행 시 추가적인 안전장치를 제공합니다.
새로운 911 GT3와 투어링 패키지 모두 권장소비자가격(MSRP) 기준 2억 7천50만 원부터 시작하며 국내 출시 예정입니다.
Written by @beomki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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