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6의 왜건 버전인 A6 아반트의 신형모델의 모습이 사진을 통해 공개되었다. 왜건의 모습을 하고 있는 만큼 더 넓은 트렁크를 가지면서 실용성을 갖추었다.
무엇보다 특장점인 A6 아반트의 트렁크 용량은 (뒷좌석을 폴딩하지 않았을때) 최소 565리터의 용량을 가지게 되고 (뒷좌석을 모두 폴딩하였을때) 최대 1,680리터의 트렁크 용량을 가지며 SUV 부럽지 않은 짐 공간을 가지게된다. 큰 테일게이트를 가지게되면서 개폐의 편의성을 위해 스마트키 소지자에 한하여 뒷범퍼 아래쪽으로 발을 인식시키면 열리며 뒷좌석 폴딩도 버튼 하나로 손쉽게 할 수 있다.
A6 아반트는 안정적인 주행과 넓은 트렁크 공간을 위해서 앞 뒤 휠베이스의 길이를 늘렸으며 휠베이스가 늘어나면서 기존 A6 세단보다 더 널은 실내 공간을 제공할 것이라고 한다. 또한 5m에 가까운 차체를 운전하는 만큼 4륜 조향 시스템을 탑재하여 차량의 선회를 돕는다.
A6 아반트는 세단과 똑같은 실내 구성으로12.3인치의 디스플레이 계기판과 각각 10.1인치, 8.3인치의 디스플레이가 센터페시아에 장착된다. 각종 ADAS 기술도 그대로 적용되어 저속에서는 A8과 동일한 자율주행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A6 아반트는 V6엔진으로 최대출력 286마력의 50 TDI 디젤 엔진과 최대출력 340마력인 55 TFSI 엔진이 8단 자동변속기와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과 맞물릴 것으로 추측된다. 또한 A6위 고성능 버전인 RS6 모델도 이와 같은 모습으로 등장하지 않을까 싶다.
글: editor GB (lgb03@naver.com)
사진: NetCarShow
카테고리: 새로운 자동차 이야기
copyright © 2018. 오토모빌매거진. All right reserved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