텔루라이드 컨셉카가 공개되고 많은 사람들은 기아자동차에서 모하비를 오랫동안 유지해온 만큼 컨셉카와 같이 멋진 대형 SUV를 개발해낼 것이라는 기대감에 벅차있었다. 드디어 그 차량의 모습이 공개되었고 많은 주목을 받고 있다. 뉴욕 패션 위크에서 공식적으로 공개한 튜닝된 텔루라이드를 통해서 자세한 모습을 알아보자.
컨셉카와 유사한 디자인의 양산차량의 기대했다면 약간 실망할 수도 있다. 컨셉카와 유사하게 디자인하기 위해 노력했다기보다는 컨셉카의 디자인을 따라 하기 위해서 노력한 듯한 모습을 보여주는 디자인이다. 앞쪽에 장착된 거대한 그릴은 차량의 웅장함을 보여주고 있고 양옆으로 세로 모양의 헤드램프가 배치되어있다. 가로로 긴 사각형 안에 쿼드램프가 장착되어있고 그 아래 주간 주행등이 있던 컨셉카의 모습과는 상반되는 모습이다. 테일램프는 컨셉카와 유사하지만 조금 아쉬운 모습을 보여주고 있고 테일게이트의 전체적인 굴곡이나 번호판이 들어가기 위해 만들어진 라인으로 조금 다른 디자인을 가지게 되었다.
컨셉카와 비교하지 않고 양산형 차량 자체만 본다면 깔끔하고 심플한 모습을 보이기도 하지만 조금 밋밋한 감이 있지 않나 싶다.
실내는 수평적인 레이아웃을 보여주고 대체적으로 센터패시아는 K9에서 보여주었던 디자인과 비슷한 모습을 하고 있어 대형 SUV인만큼 고급스러워 보일 수 있도록 하였다. 전시된 차량의 트림에 대한 정보는 알 수 없지만 대형 SUV이고 가장 비싼 값을 가지게 될 차량의 기어노브가 사진 속 모습이 아닌 K9과 같은 전자식이었으면 더 좋지 않았을까 싶다. 현재 사진 속 차량은 패션위크에 전시하기 위해서 패션 디자이너인 브랜드 맥스웰의 주도로 천연목재와 가죽을 적용시켰다고 한다.
텔루라이드는 현재 미국에서 생산이 시작될 예정이고 가솔린 엔진이 먼저 장착되어 선보일 예정이다.
아직까지 이야기할 수 있는 부분은 디자인 밖에 없으며 정확한 제원이나 각가지 정보는 밝혀지지 않았다. 더불어 해외 출시는 물론 국내에서도 텔루라이드를 만나볼 수 있을지는 아직 미지수이다.
글: editor GB (lgb03@naver.com)
사진: NetCarShow, Kia motors
카테고리: 새로운 자동차 소식
©오토모빌매거진. 무단-전재 재배포 금지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