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맥라렌이 티저영상으로 암시하였던 맥라렌 720S 스파이더가 공개되면서 슈퍼 시리즈의 선택권이 하나 더 추가되었다. 오픈되는 루프를 통해 하늘을 지붕삼을 수 있으며 더 뚜렷하게 들을 수 있는 엔진 사운드로 720S의 감성과 성능을 그대로 느낄 수 있게 되었다.
720S 스파이더는 디자인에 큰 변화를 주지 않아 쿠페와 거의 동일한 디자인을 가지고 있으며 하드탑을 결고 닫기 위한 패널과 새로운 디자인의 휠만이 스파이더 차량임을 알려주고 있다. 이번 720S 스파이더에 장착된 하드탑은 기존에 맥라렌에서 사용하던 방식과 동일한 방법으로 개폐되며 루프로 인해서 쿠페모델 대비 49kg 증가한 1,332kg의 공차중량을 가지게 되었다.
하드탑 루프가 개폐되는데에는 11초가 소요되며 시속 50km/h 미만에서는 언제든지 작동시킬 수 있게 된다. 더불어 이번 스파이더 모델은 쿠페 모델의 지붕 유리를 없애지 않았다. 하드탑 루프에도 루프를 열지 않아도 하늘을 볼 수 있도록 유리를 넣었으며 강한 햇빛이 들어올 때는 버튼을 눌러 유리를 불투명하게 만들 수 있다. 더불어 루프를 닫은 상태에서도 뒤쪽 쪽창문을 열어 V8기통 엔진의 배기음을 들을 수도 있다.
맥라렌 720S 스파이더는 4.0L V8기통 엔진을 탑재하고 듀얼클러치 7단 변속기와 결합하여 최대출력 710마력, 최고토크 770 Nm의 성능을 발휘한다. 2.9초면 시속 100km/h에 도달할 수 있고 최고시속은 341km/h이다. 하지만 이는 루프를 닫았을때 이야기이며 루프를 열고 달린다면 321km/h까지 밖에 달리니 못한다.
720S 스파이더는 모노케이지2-S 섀시로 루프 없이도 충분한 강성을 만들었고 이를 통해서 도어도 기존에 쿠페모델에서 적용된 버터플라이 방식의 도어는 아니지만 570S에서 볼 수 있었던 다이히드럴 도어가 적용되었다.
현재 공개된 720S 스파이더의 유럽 현지가격은 3억원부터 시작하게 된다.
글: 이기범 에디터(lgb03@naver.com)
사진: NetCarShow
카테고리: 새로운 자동차 소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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