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58 이탈리아가 등장한 이후 458의 고성능 버전인 458 스페치알레가 나왔듯이 488GTB가 출시한지 거의 3년 가까이 되고 있는 지금 488의 고성능 버전인 488PISTA가 공개되었다.
488PISTA의 이름(PISTA)은 '트랙(서킷)'이라는 의미를 지니고 있으며 이름과 같이 트랙에서 좋은 성적을 내기 위해 고성능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우선 기존 488GTB에서 에어로 다이내믹을 강화시키기 위한 노력이 곳곳에서 보인다. 앞쪽 보닛에는 458 스페치알레와 같이 다운 포스 향상을 위해 구멍을 만들었으며 휀더에는 더욱 큰 에어 인테이크가 자리를 잡고 뒤쪽 디자인은 공기흐름을 원활하게 하여 강력한 다운 포스를 만들며 리어윙의 역할을 제대로 해낸다.
디자인적 요소와 각종 탄소섬유 에어로파츠로 20퍼센트 더욱 강화된 다운포스를 만들어내며 이런 결과를 만들기 위해 488GTE와 488챌린지 머신으로부터 많은 데이터 값을 받았다고 한다. 또한 다이어트를 통해 90kg을 감량하여 1,280kg의 공차중량을 만들어내며 조금 더 날렵한 주행을 할 수 있다고 한다.
실내 디자인은 크게 바뀌지 않았으며 후진 버튼, 자동 변속 버튼 그리고 런치 컨트롤 버튼 있는 부분의 디자인이 458 스페치알레와 동일하게 변경되었다.
488PISTA는 더욱 좋은 코너링을 위해서 새로운 소프트웨어를 개발하여 브레이크 압을 정밀하게 제어하여 더욱 좋은 핸들링과 코너링을 만들어낸다고 한다.
488피스타는 3.9L V8 트윈터보 엔진을 장착하였으며 711마력의 최대출력과 78.5kg.m의 최대토크를 발휘한다. 제로백은 2.8초로 굉장히 빠른 가속력을 보여주며 최고속도는 340km/h까지 도달할 수 있다.
무엇보다 고성능 슈퍼카인 맥라렌 720S, 람보르기니 우라칸 퍼포만테와 더불어 가장 강력한 경쟁상대인 포르쉐 GT2 RS와의 경쟁이 기대된다.
-editor GB-
사진출처: NetCarShow.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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