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새해가 밝은지도 어엿 한 달이 다 돼간다. 작은 자동차라는 타이틀로 오랜 시간 동안 차량을 만들어온 미니에게는 올해가 조금은 특별한 해이다. 60주년을 맞이한 미니. BMW 산하에서 꾸준히 다양한 자동차를 선보이고 많은 마니아를 가지고 있는 미니가 이번 60주년을 기념하기 위해서 미니쿠퍼 60주년 에디션을 선보였다.
미니에서 공개한 60주년 기념 미니쿠퍼는 특별한 디자인을 적용시켜서 일상생활 속 일반 도로에서 미니만의 정체성을 드러낼 수 있도록 만들어졌다.
미니쿠퍼의 디자인은 오랜 시간의 역사를 담고 있다. 포르쉐의 911 모델이 변치 않고 이어져온 것처럼 미니쿠퍼도 시간이 지남에 따라서 약간의 이유 있는 변화를 거쳤지만 동그란 헤드램프와 콧수염 같은 그릴, 해치백 스타일, 세로로 기다란 테일램프 등 기본적인 레이아웃은 미니만의 모습을 그대로 간직하여 사용하고 있다. 무엇보다 유니언잭 스타일의 테일램프에서는 영국의 자동차라는 것을 확연히 드러내고 있다.
무엇보다 미니는 이번 60주년 에디션을 통해서 미니의 민첩함과 스포티함을 강조하고 싶었다고 한다. 실제로 미니쿠퍼는 고성능 모델인 존 쿠퍼 웍스 모델을 제작하고 있으며 1960년대에 다카를 랠리에서 3차례 우승을 하고 여전히 랠리에 참가하고 있는 모습을 볼 수 있다.
이번 60주년 기념 모델에서도 레이싱의 피가 흐르고 있다는 것을 영국의 전통적인 레이싱카 컬러인 ‘브리티시 레이싱 그린 IV(British Racing Green IV)’를 외장 컬러를 적용시키면서 강조하고 있다.
60주년에 대한 축하는 실내에서도 이어진다. 왼쪽 보닛 스트라이프, 사이드 스커트, 앞 좌석 도어실에 60주년 로고가 박혀있고 MINI 유어스 가죽 스포츠 시트 시트에는 '브리티시 레이싱 그린 IV' 색상에 맞춰 초록색 스티치와 라인으로 마무리하였다. 이외에도 LED 헤드라이트와 LED 안개등, 화이트 방향 지시등과 실내조명 패키지와 MINI 드라이빙 모드, 온보드(on-board) 컴퓨터, 차선을 유지시켜 주는 레인 센서 등이 적용 가능하다.
미니쿠퍼 60주년 에디션은 2.0L 4기통 엔진과 7단 자동변속기를 결합하여 최고출력 189마력의 성능을 발휘하며 6.7초 만에 100km/h에 도달하고 235km/h까지 달릴 수 있다.
미니쿠퍼 60주년 에디션은 500대 한정 판매이며 글로벌 판매 기준으로는 2019년 3월부터 주문이 시작된다. 3도어와 5도어 중 선택할 수 있으며 가격은 (현지 가격) 한화 약 4,300만 원부터 시작하게 된다.
글: 이기범 에디터(lgb03@naver.com)
사진: Mini, NetCarShow
카테고리: 새로운 자동차 소식
©오토모빌매거진. 무단-전재 재배포 금지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