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틀리의 대표적인 GT카인 신형 컨티넨탈 GT에 W12기통 엔진뿐만 아니라 V8기통 엔진도 품게 되었다. 궁극의 그랜드 투어러의 모습을 보여줄 V8엔진은 강력한 출력과 효율적인 연비를 겸비하고 있으며 뛰어난 중량분배를 통해서 V8엔진이 역동적인 더 높은 회전력을 가진 특성을 통해서 더욱 민첩한 반응을 얻어낼 수 있다.
컨티넨탈 GT에 탑재된 V8기통 엔진은 새로운 세대의 4.0L 트윈 터보 V8기통 엔진으로 최대출력 542마력, 최대토크 770Nm의 출력을 발휘하는 차량으로 시속 100km/h까지 도달하는데 4.0초, 최고시속은 318km/h에 달한다. 8기통 엔진은 구동력을 저하시키지 않는 적절한 조건에서 4기통만을 사용하거나 스탑-스타트 기능을 통해서 차량의 효율을 높인다.
이번 V8기통 모델은 엔진에만 변화를 준 것이기에 펜더에 붙어있는 V8뱃지를 제외하고는 외적인 변화는 거의 없으며 벤틀리 컨티넨탈 GT V8에는 20인치 알로이 휠이 기본적으로 장착되고 선택에 따라 22인치 휠을 장착할 수도 있다. 쿠페와 컨버터블 모델 모두 거대한 그릴을 주변으로 크리스탈에서 영감을 얻은 LED 메트릭스 헤드램프를 탑재하고 컨버터블 모델에는 추운 겨울에도 오픈 에어링을 즐길 수 있도록 더 따뜻하고 실용적인 넥 워머 기능과 열선 스티어링 휠 등을 탑재하고 있다.
벤틀리 답게 고급스러운 실내에는 최고급 가죽을 이용해 수제작 공정으로 만들어진 시트와 대시보드를 탑재하고 있으며 센터페시아에는 12.3인치 디스플레이로 다양한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즐길 수 있도록 하였다. 또한 거대한 디스플레이가 필요하지 않다면 우드 커버 장식을 통해서 현대적인 커다란 디스플레이 대신 클래식하고 아날로그틱한 실내를 연출할 수 있게 된다. 계기판에서도 디스플레이를 통해 운전자에게 차량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10개의 벤틀리 오디오 시스템으로 이루어진 스피커를 통해서 최상의 사운드를 제공하며 무드등 시스템으로 실내의 분위기를 언제나 쉽게 바꿀 수 있다.
벤틀리 컨티넨탈 GT V8에는 다이나믹 라이드 시스템을 통해 승차감과 좌우 롤링을 제어하여 탑승객에게 과도한 움직임이 가해지지 않도록 완충시켜주고 에어 서스펜션을 통해서 선택된 모드에 따라서 단단한 스포츠카 세팅이나 부드러운 럭셔리 세팅으로 다양한 범위 내에서 선택할 수 있도록 만들었다.
후륜구동을 기반으로 작동되는 능동형 4륜 구동 시스템은 주행상황에 따라서 전방과 후방의 토크를 분배해 최적의 효율과 동력성능에 맞춰낸다.
편리하게 안전한 주행을 위해 전동 보조 스티어링 시스템과 함께 차선을 유지시켜주는 액티브 레인 어시스트, 교통체증시 자동으로 주행을 도와주는 트래픽 잼 어시스트, 주차를 돕는 파크 어시스트 등 운전자에게 편리하면서도 안전을 위한 다양한 ADAS 기능을 제공하게 된다.
벤틀리 컨티넨탈 GT V8은 올해 말부터 미국에서 판매를 시작해 2020년 초에는 영국을 포함한 다양한 국가에서 판매가 시작될 예정이다. 차량의 가격은 아직 정해지지 않았지만 W12기통 컨티넨탈 GT의 현지가격인 2억원 보다는 저렴하게 출시될 것으로 보인다.
글: 이기범 에디터(lgb03@naver.com)
사진: NetCarShow
카테고리: 슈퍼카 이야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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