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역동성과 스타일의 이중주, 포르쉐 카이엔&카이엔 쿠페 GT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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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editor DH 2020. 6. 16. 19: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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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ynamic + Exclusive = Porsche GTS"

레이스카의 유산, GTS

포르쉐에는 다양한 트림 라인업이 존재한다. 기본형, S, GTS, Turbo, Turbo S, 4, 4S, E-Hybrid, T, R, GT2, GT2 RS, GT3, GT3 RS, GT4 등과 같이 선택장애가 올 정도이다. 그 중 카이엔에는 기본형, E-Hybrid, S, Turbo, Turbo S E-Hybrid의 5가지 파워트레인 트림과 SUV형의 카이엔과 쿠페형의 카이엔 쿠페의 두 가지 섀시 타입으로 나뉘어 총 10개의 라인업이 존재했다. 이번에 선보인 모델은 카이엔과 카이엔 쿠페의 마지막을 장식할 GTS모델이다. 

GTS(Gran Turismo Sport)는 포르쉐에서 고성능 S모델과 Turbo모델의 중간에 해당하는 모델로 '다이내믹'한 성능과 '익스클루시브' 스타일의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은 사양의 모델이다. 과거 도로주행용 레이스카인 904 카레라 GTS의 역동적인 주행성 추구라는 정신을 그대로 물려받은 강력한 모델이다. 

카이엔 GTS

Dynamic: V8 트윈 터보 + 포르쉐의 스페셜 레시피

카이엔, 카이엔 쿠페 GTS는 최고 출력은 460마력(ps), 최고 토크는 620 Nm를 자랑하는 이전보다 강력해진 V8 4.0L 트윈 터보 엔진을 탑재했다. 스포츠 크로노 팩을 포함하면 제로백(0-100km/h)은 4.5초면 충분하다. 최고 속도는 270km/h, 연비는 11.4 L/km(유럽기준)의 복합 연비를 자랑한다. 고성능과 효율성을 모두 만족시키는 비결은 팁트로닉 S 8단 오토매틱 변속기와 어댑티브 실린더 컨트롤, 실린더 중앙 직분사 시스템, 개선된 열효율 관리 시스템이다.

카이엔 GTS의 머플러
카이엔 쿠페 GTS의 머플러

강력한 성능에는 그에 걸맞는 배기 시스템도 필요하다. 그래서 포르쉐는 스포츠 배기 시스템(sports exhaust system)을 제공한다. 카이엔 GTS의 경우 배기구가 양쪽에 위치하고, 카이엔 쿠페 GTS의 경우 분리된 독립 배기구가 차량의 중앙에 위치한다. 배기음은 GTS의 이름에 걸맞게 진하고 스포티한 사운드를 발산하며 쿠페 모델의 경우 조금 더 고음역으로 세팅된 배기 시스템이 운전자의 감성을 자극한다.

카이엔 GTS

새롭고 강력해진 파워만큼 섀시의 세팅도 더욱 이상적이게 다듬었다. 기본 스틸 스프링의 경우 20mm 낮아졌고, 포르쉐 액티브 서스펜션 매니지먼트(PASM)은 댐퍼를 능동적으로 스포티하게 조여준다. 안정적인 코너링을 위한 포르쉐 토크 벡터링 플러스(PTV Plus)는 기본으로 탑재되었다. 21인치 RS 스파이더 디자인 휠, 회주철 소재의 브레이크 디스크(전: 390x38mm / 후: 358x28mm), 레드 캘리퍼가 기본적으로 장착되어 스타일과 퍼포먼스를 장식한다.

카이엔 쿠페 GTS

이러한 사양이 부족하다면 옵션을 선택하면 된다. 포르쉐에서 옵션으로 마련한 사양은 다음과 같다. 탄화텅스텐 코팅을 입힌 '포르쉐 표면 코팅 브레이크'(PSCB), 카본 세라믹 디스크와 노란색 알루미늄 캘리퍼로 브레이크 시스템을 업그레이드하는 '포르쉐 세라믹 컴포지트 브레이크'(PCCB), 10mm 낮아진 '3 챔버 에어 서스펜션', '리어 액슬 스티어링', 능동형 롤 억제 시스템인 '포르쉐 다이내믹 섀시 컨트롤'(PDCC)등이 있다.

Exclusive: 스포티한 블랙 엣지와 세심한 디테일 포인트

스포츠 디자인 패키지는 GTS의 캐릭터를 분명하게 말해준다. 기본 스포츠 디자인 패키지는 프론트 에어 인테이크, 사이드 윈도우 트림, 스포츠 배기 시스템의 테일 파이프, 후면의 포르쉐와 모델 레터링 등 차체의 디테일들을 모두 블랙으로 처리하여 고급스럽고 세련된 외관을 만들어냈다. 카이엔, 카이엔 쿠페 GTS는 기본적으로 21인치 새틴 글로스 블랙 RS 스파이더 디자인 휠이 적용된다. LED 헤드 라이트가 적용되는 포르쉐 다이나믹 라이트 시스템(PDLS)과 LED 테일 라이트 바는 어두운 틴팅이 적용된다. 

실내로 들어서면 알칸타라와 가죽이 탑승자를 맞이한다. 알칸타라는 루프, 시트 센터 패널, 센터 콘솔, 암 레스트, 도어 패널 등 다양한 부위에 적용되었다. 더불어 곳곳에 적용된 GTS 레터링, 다크 브러쉬 알루미늄을 통해 GTS가 추구하는 스포티한 느낌과 세련된 느낌을 동시에 만끽할 수 있다.

기본으로 적용되는 8-way 스포츠 시트는 역동적인 코너링 속에서 사이드 볼스터의 높이를 높여주고 운전자를 단단하게 잡아준다. GTS 인테리어 패키지에는 카민 레드(Carmine Red)나 크레용(Crayon)의 컬러 엑센트를 선택할 수 있고, 이외에도 다양한 개인화 옵션이 포함된다.

Traditional SUV vs Coupe SUV 당신의 선택은?

새로운 GTS의 출시 일정과 가격은?

새로운 카이엔, 카이엔 쿠페 GTS는 7월 초부터 주문이 가능하며 독일 기준으로 가격은 카이엔 GTS가 114,087유로(한화 약 1억 5천 5백 만원), 카이엔 쿠페 GTS가 118,490유로(한화로 약 1억 6천 백 만원)부터 시작한다. 대한민국 출시는 미정이다.


글: 이동현 에디터(yaya7070@naver.com)
사진: Porsche

카테고리: 새로운 자동차 소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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