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스턴 마틴에서 단 한 대만 제작했었던 빅터(Victor), 110대 한정 생산했던 발루어(Valour). 그중 발루어에 대해서 애스턴마틴 아람코 포뮬러 원® 팀 드라이버인 페르난도 알론소는 발루어가 보다 트랙 중심적인 자동차가 되길 원했습니다. 이 요구에 대응하며 Q 바이 애스턴마틴 팀은 발루어를 레이스 카에 가깝게 제작한 발리언트(Valiant) 차량을 공개했습니다.
외관의 디자인은 기존 발루어(Valour) 모델과 거의 동일한 모습을 갖고 있습니다. 하지만 레이스 카에 더 가깝게 제작한 만큼 전면부에는 깊은 프론트 스플리터, 다층 엔드 플레인, 풀-위드 카본 파이버 그릴로 공기 흐름 최적화하였습니다. 측면에도 스칼롭드 사이드 펜더와 21인치 마그네슘 휠에 장착된 카본 파이버 에어로 디스크로 공기 흐름에 대응했으며 후면부에는 고정형 윙과 티타늄 쿼드 배기 시스템을 통해서 차랴의 완성도를 높였습니다.
실내 또한 발루어와 대부분을 공유하고 있습니다. 경량 소재와 노출된 카본 파이버 사용하였으며 맞춤형 Recaro Podium 시트 그리고 안전을 위한 롤케이지와 4점식 벨트가 제공됩니다. 수동 변속기를 채택하면서 노출된 기어 링크와 새로운 구형 기어 노브는 차량의 퓨어함과 기계적인 매력을 더해줍니다.
발리언트에는 5.2리터 트윈 터보 V12 엔진과 맞춤형 6단 수동 변속기가 장착됩니다. 최고출력은 745마력(PS), 최대토크는 753Nm의 성능을 갖추고 있습니다. Multimatic ASV 댐퍼로 트랙 및 로드 주행 성능에 최적화하였으며 카본 세라믹 브레이크를 통해 제동 능력을 높였습니다.
발리언트는 2024년 굿우드 페스티벌 오브 스피드에서 차량에 대한 아이디어를 제공했던 페르난도 알론소가 직접 주행하며 처음으로 대중 앞에 모습을 공개할 예정입니다.
전 세계 38대 한정 생산하며 2024년 4분기부터 인도가 시작될 예정입니다.
Written by @beomkie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