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를 이번 국제 전자제품박람회를 통해서 수소연료전지자동차 넥쏘를 공개하였다. 최근 여의도에 한강공원에 위치했던 수소전기하우스에 전시되었던 동일한 자동차이다. 차량의 이름은 넥쏘로 앞으로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수소자동차를 상용화 시키기 위해서 출시한다.
NEXO
현대자동차는 예전부터 투싼과 싼타페를 이용하여 수소자동차를 만들어왔다. 오랜 기간 쌓아둔 연구와 노하우를 바탕으로 이번엔 수소자동차를 새롭게 만들며 수소 탱크와 동력계통에 적합한 구조로 차량이 제작되었다. 아직 정확한 제원은 밝혀지지 않았지만 넥쏘는 당연히 수소를 연료로 사용하며 5분아내에 완전한 충전히 된다고한다. 또한 가득채운 수소를 가지고 무려 609km의 거리를 주행할 수 있다고 하니 놀라울 따름이다.
넥쏘는 수소전지 사용뿐만 아니라 자율주행과 같은 첨단 시스템의 집합체가 되어 완벽한 미래형 SUV로 거듭날 예정이라고 한다. 넥쏘에는 기본적으로 차로유지 시스템, 고속도로 주행보조 시스템, 원격주차 시스템과 더불어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을 탑재하여 더욱 편리한 주행을 할 수 있게 하였다. 앞으로 현대자동차와 다른 IT회사에는 넥쏘를 이용하여 완벽한 자율주행 시스템을 시험할 것이라고 하였다.
넥쏘에는 12.3인치 디스플레이가 장착되어 운전자에게 편리한 서비스와 다양한 컨텐츠를 제공한다. 센터페시아 디자인은 기존 현대자동차에서는 볼 수없던 새로운 형식의 디자인이며 빼곡히 버튼이 자리를 잡고 있다. 친환경 차인 만큼 실내에 사용되는 내장재를 모두 친환경 소재를 사용했다고 한다.
이번 넥쏘에서는 공기정화 장치를 장착하여 99.9%로 걸러내어 거의 완벽하게 공기를 정확시킬 수 있다고 한다.
올해 3월달에 국내를 시작으로 전세계로 순차적으로 출시할 넥쏘는 아직까지 제원과 정확한 가격이 밝혀지지 않았다. 무엇보다 넥쏘의 경쟁상대는 토요타의 미라이가 될 것이다. 미라이보다 넥쏘가 더욱 긴 주행거리를 가지고 있지만 현재 미라이의 가격이 9,781만원(영국 현지 가격)인 것을 고려하여 가격적인 측면에서도 충분한 경쟁력을 가지고 있기를 바란다.
-editor GB-
사진출처: NetCarShow.com
Copyright ⓒ 2017. Automobil Magazine. All rights reserved
댓글 영역